주요뉴스
장성공공도서관, 초등 3~4학년 대상 ‘겨울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장성공공도서관, 초등 3~4학년 대상 ‘겨울독서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성공공도서관은 2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독서교실은 ‘우리 명절과 세시풍속’이라는 주제로 설, 정월 대보름 등 명절과 세시풍속에 관련된 수업으로 진행된다. 참여 어린이들은 동화 작가와 전문 독서지도사로부터 독서의 즐거움, 명절의 유래와 의미, 주제 도서를 활용한 독해력 키우기 등을 배운다.

또 한 독후 활동으로는 세시풍속, 민속놀이와 관련된 용품을 직접 만들고‘민속놀이 체험’을 통해 독서 흥미 유발과, 독서에 대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을 받게 된다.

김병성 관장은“이번 수업 동안 학생들이 독서와 독후 활동을 통해 인문학적 상상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잊혀져 가는 민족문화를 되새기고 조상들의 지혜와 염원을 전달하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독서교실에 성실히 출석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기념품을 증정한다. 신청 기간은 1월 15일부터 1월 22일까지며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jslib.jne.go.kr/)를 참고하거나 독서·평생팀 061)399-1623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