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강진고, 사랑의 선물과 봉사활동으로 신축년 시작
상태바
강진고, 사랑의 선물과 봉사활동으로 신축년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3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가페 봉사동아리 6군데 생필품 등 전달

강진고(교장 정한성) 봉사동아리 아가페(회장 이우열)가 사랑의 봉사활동으로 신축년 새해를 열었다. 겨울 방학이 시작된 지난 1월 6일∼8일까지 방과후 수업을 마치고 20명의 회원들이 2개조로 나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노인요양시설인 강진군 도암면에 있는 ‘은빛마을’과 도암 ‘소망의집’, 칠량면에 있는 ‘행복한 집’, 군동면의 ‘강진사랑의집’을 비롯해 강진읍의 ‘자비원’과 강진읍의 강진장애인복지회관 등을 방문하고 감귤과 생필품 등을 전달했다.

재능 기부를 통해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아가페 동아리 이우열 회장은 “작년에는 코로나로 인해 봉사활동을 하기가 너무 어려웠다. 그동안 못했던 활동을 조금이나마 실천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비 등으로 감귤, 생필품 등을 구입해 요양원 등을 방문해 전달하고 청소도 했다. 비대면 봉사활동이라 어르신들을 직접 뵙지는 못했지만, 올해는 코로나가 사라져 어르신 말벗 되어드리기, 안마해 드리기, 공연하기 등의 활동을 마음껏 할 수 있게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동석 교감은 “강진고는 지역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학교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역사회에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지만, 받는 것에서 그쳐서는 안된다. 지역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면 이번 봉사활동처럼 적극적으로 나서서 함께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