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 2021 온라인 설명회' 교장 등 100여명 참여
상태바
'장성교육 2021 온라인 설명회' 교장 등 100여명 참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2 2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 다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은 1월 12일, 관내 학교 교(원)장, 교(원)감, 교사, 행정실장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상회의시스템을 활용한 '장성교육 2021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배움과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을 위해 진행된 이날 설명회는 코로나19 심각 단계에 따라 각 학교에서 인터넷으로 회의에 참여했다. 회의의 주요 내용은 2020년 장성교육 주요 성과와 2021년 장성교육 목표와 방향이 안내됐다.

'장성교육 2021'은 장성지역 학생들이 미래사회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교육지표, 역점과제, 특색교육을 담고 있다. 기초학력 책임교육, 미래를 준비하는 수업혁신, 지속가능한 미래학교 운영, 조직문화 및 행정혁신의 역점과제와 '장성성비정신 계승 교육'을 특색교육으로 선정했다.

또한 2020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교 교육과정 지원 통합시스템으로 학교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학교와 지역이 함께 학생의 배움을 키우는 역할을 해 나가기로 했다.

장성교육지원청 최미숙 교육장은 “학생은 배움이 즐겁고, 교사는 가르침이 행복한 혁신장성교육 실현을 위해 학교, 지자체, 학부모, 지역민이 서로 협력하고 학교 구성원 모두가 주인의 마음으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해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학교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