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서초,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 개최
상태바
광주서초,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 개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1.01.10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회 등 마을 어른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광주서초가 지난 8일 졸업식에 맞춰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10일 광주서초에 따르면 이번 전달식에서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회 등 마을 어른들이 광주서초 6학년 졸업생들에게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전달하며 졸업을 축하했고, 아이들의 미래를 응원했다. 

광주서초 졸업생 중 희망 학생들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제도인 ‘인생드림 씨앗통장’은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마을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통장에 자금을 차곡차곡 모아 사회 첫발을 내디딜 때 밑거름으로 삼길 희망하는 마을 어른들의 마음이 한 데 모여 추진됐다. 

후원금은 화정1동 주민자치회, 화정새마을금고, 화정1동 보장협의체, ㈜루미에르사진관, 화정1동 새마을문고, 화정1동 주민센터, 광주서초 동문회에서 마련됐다.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후원금은 오히려 늘었다. 

광주서초 6학년 장설아 학생회장은 “2019년부터 시작된 ‘인생드림 씨앗통장’ 사업이 지속돼 기쁘고, 마을 어른들께 후원금을 받게 돼 영광이고 힘이 난다”고 말했다. 

광주서초 정재은 학부모회장은 “후원금을 마련해주신 화정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인생드림 씨앗통장’이 졸업생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디딤돌로 작용할 것으로 믿고 항상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서초 김미정 교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후원해 주신 마을 어른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 기관과 어른들이 우리 아이들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