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복내중, 미래역량 함양 창의인성융합수업 성료
상태바
보성복내중, 미래역량 함양 창의인성융합수업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0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복내중학교(교장 변영민)는 지난 1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겨울방학 전 미래역함양을 위한 창의인성융합수업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문가 6인의 6과정과 교과를 연계해 학년말 인성을 바탕으로 창의성과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를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는 바탕이 됐다.

전문가 6인의 6과정은 ▲‘나답게 치유성장연구소’의 자신의 장점을 찾아내고 알아가며 자신감 갖기 ▲‘순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의 생활 속 과학체험을 통해 창의력 증진 ▲‘호남대학교 랄랄라 school’의 풍물체험을 통해 전통음악 이해 ▲‘역량코치연구소’의 학습코칭을 통해 효율적 학습 방법 이해 ▲‘우리만화 연구회’의 만화를 통해 비언어적 및 창의적 표현하기 ▲‘한국비폭력대화센터중재협회’의 따뜻하고 좋은 언어로 마음을 표현하고 친구들과 공감하며 좋은 관계 유지하기 등으로 교과 연계 담당 교사와 학생이 참여했다.

변영민 보성복내중 교장은 “학기 초부터 선생님들의 협의로 세워진 다양한 체험과 경험이 연계된 창의인성융합수업을 통해 방학을 맞은 우리 학생들이 한 단계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오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학생들의 높은 열기에 발맞춰 3월 첫 주 새 학기 집중 프로젝트 수업 주간으로 신입생의 적응과 재학생의 마음가짐을 다지는 프로그램으로 2021학년도를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