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교법인 죽호학원 '신임 박종구 이사장 취임'
상태바
학교법인 죽호학원 '신임 박종구 이사장 취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2.28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대 이사장으로 취임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
현재 초당대 총장으로 재임 중 '공직경험 노하우 모교 발전 기대감'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학교법인 죽호학원이 지난 26일 초당대 박종구(朴鍾九,62세, 사진) 총장을 16대 이사장으로 선임했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1959년 12월 故박인천 선생이 지역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일념으로 설립한 학교법인 죽호학원은 현재 금호중앙중, 금호중앙여고, 금호고, 금파공고 등 4개 학교로 구성돼 있다. 지난 60년 동안 광주지역 최고의 사학으로 자리매김했으며, 2020년 광주지역 사학평가에서 최우수 학원으로 선정된 바 있다.

신임 박종구 이사장은 성균관대를 졸업한 후 미국 시라큐스대 석‧박사, 아주대 교수, 과학기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 한국폴리텍대학 이사장을 거쳐 현재 초당대 총장으로 재임 중이다. 박종구 이사장은 초당대를 항공 및 간호 부문 특성화 중점대학으로 내실 있게 키우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신임 박종구 이사장의 공직 경험과 노하우가 광주지역 사학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기는 지난 26일부터 시작됐고, 코로나19 확산으로 취임식은 생략했다.

학교법인 죽호학원은 이사진을 개편해 신임 이사로 박성수(前 광주전남연구원장), 서은경(전북대 교수), 김현철(금호고속 대표이사), 최영준(前 광주MBC사장), 이중헌(에이스산업 대표이사), 김기영(목림 회장) 씨를 선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