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동초, 자기다움 키워가는 ‘동아리 Festival’ 개최
상태바
해남동초, 자기다움 키워가는 ‘동아리 Festival’ 개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12.02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방 없이 등교하는 날, 몰입교육의 즐거움 느껴'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는 11월30일 3-6학년 784명을 대상으로 1~4교시 동안 동아리 Festival을 개최했다. 총 34개 동아리 부서에서 운영됐으며 도서부 ‘슈링클스 책갈피 만들기’, DIY 공예부 ‘ 스트링 아트로 트리 만들기’, 스킬자수부 ‘스킬자수 작품 만들기’, 3D펜부 ‘에너지 메이커 키트 만들기’ 등 운동, 예술, 과학, 문학, 창의성의 여러 분야를 총망라해 학생들의 다양한 소질과 개성에 따른 선택권을 보장하는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년간 학생들이 스스로 자치조직을 구성하고 활동 시간 및 내용을 계획해서 이뤄진 자율 동아리활동의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로 의미가 더욱 깊다. 가방 없이 등교해 자신이 좋아하는 활동에 몰입해보는 경험을 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이 스스로 얻어낸 값진 결과물이라 할 수 있다.

동아리 Festival에 참여한 서아미(6학년) 학생은 “1학기 때 이어서 2번째 동아리 페스티벌인데요, 가방 없이 학교에 등교해 제가 하고 싶은 활동에 참여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운동, 예술, 과학, 문학, 창의성 등 여러 분야의 자율동아리를 추가 운영해 학생들의 다양한 적성과 흥미를 이끌어 내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