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무안현경중, 카페형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 열려
상태바
무안현경중, 카페형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2.01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지난 11월 24일, 무안현경중학교(교장 최문식)에서는 전남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김란), 무안군의회의장(김대현)을 비롯해 다수의 지역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학교마을도서관 개관식이 열렸다.

무안현경중학교 학교마을도서관은 2019년에 도교육청으로부터 지원 받은 도서관환경개선사업비(3천만 원)와 올해 무안군 지원금(5천만 원)으로 조성됐다. 이 학교마을도서관은 5월에 공사를 시작해 지난 11월 20일 학교예산으로 마련한 책장 비치와 1만 2천여 권의 장서 정리를 마치고 지역주민들이 편히 이용할 수 있는 카페형 도서관으로 개관했다.

최문식 교장은 이날 개관 인사에서 “학교마을도서관을 기관단체협의회나 평생교육 장소로 제공하기 위해 홍보를 통해 알리겠다"면서 '특히 수업이 없는 시간과 야간 및 토요일에 개방해 지역주민들의 지식‧정보 접근성을 높여 문화 향유 기회를 보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최 교장은 이어 "또 학생들이 편안하게 독서하며 열띤 토론을 펼칠 수 있는 명실상부한 학교마을 도서관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운영 계획을 밝혔다. 참석자들은 “이렇게 잘 갖춰진 학교마을도서관이 우리 주민들의 독서 및 교류와 소통의 공간으로, 화합과 단결을 이끌어내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적극 활용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