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중앙초, GoGo사제동행 프로그램 운영 호응
상태바
장성중앙초, GoGo사제동행 프로그램 운영 호응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11.30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장성중앙초(교장 최영성)가 교육복지대상 학생의 고충 해결과 정서적 지원 및 교사와의 유대감 형성을 목표로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총 22개의 학급이 학급별로 GoGo 사제동행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에 운영된 프로그램 중 장성중앙초 3학년 2반에서는 복지대상 학생 및 복지사각지대 학생들의 학급 생활 증진과 선생님과 학생들의 즐거운 추억 만들기를 위해 지난 11월 24일, 함께 크리스마스 트리를 꾸미는 활동을 전개했다.

학생들은 트리 오너먼트에 자신의 소원과 희망 사항을 적고, 소원을 함께 트리에 장식하며 서로의 소원이 이뤄지기를 기도하며 응원했다. 모둠 친구들과 함께 트리를 꾸미며 협동심을 기르고, 트리에 서로의 소원과 희망 사항을 적으며 대화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완성된 트리는 한 달 간 교실에 놓고 학급 소통의 창구로 사용할 예정이다. GoGo사제동행에 참여한 3학년 한 학생은“친구들과 함께 트리를 꾸며서 더 좋았고, 앞으로 이런 체험에 또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성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지원 및 긍정적 자아개념 형성을 위한 교육활동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