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교육·정서적 측면 고려돼야”
상태바
“그린스마트스쿨 사업, 교육·정서적 측면 고려돼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1.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수 위원장, 학교 공간 재구성시 급식실 등 학교간의 공동이용 시설 문제 우선 해결 필요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시 지속적으로 문제가 됐던 두 학교간의 공동 이용 시설물 문제부터 우선 해결돼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유성수 전남도의회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장성1, 사진)은 27일 “현재 두 개 학교가 급식실, 체육관, 운동장 등을 공동으로 사용할 경우 학교폭력, 생활지도, 교직원간의 갈등 등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해 학생, 교사 등 학교 구성원들 상당수가 어려움을 토로해 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경제적인 측면도 중요하지만 교육적·정서적 측면에서 학교 구성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학교 재구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는 정부가 지난 7월 14일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통해 디지털·그린 융복합 분야의 추진 과제 중 하나다.

특히 친환경·디지털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태양광·친환경 단열재를 설치(그린)하는 것은 물론 교실에 WiFi와 교육용 태블릿 PC를 보급(디지털)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사업이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은 2021년 전라남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안)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에 256억 원을 반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