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대, 한국대학신문 선정 ‘지역협력 우수대학’ 수상
상태바
전남대, 한국대학신문 선정 ‘지역협력 우수대학’ 수상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10.24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혁신플랫폼사업 총괄 등 성과
도시재생, 리빙랩 등 상생협력 도모
22일 서울 더 플라자호텔서 시상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전남대학교가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지역협력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전남대(총장 정병석)는 22일 오후 4시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창간 32주년 기념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지역혁신플랫폼 주관대학으로서의 역할은 물론 그동안의 지역혁신과 관련해 우수한 성과를 낸 것을 높게 평가받아 지역협력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돼, 표창을 받았다. 

전남대는 지역내 15개 대학과 광주시, 전라남도가 참여하는 ‘지역혁신플랫폼사업’ 총괄대학으로 선정돼 교육혁신, 지역혁신은 물론 에너지신산업분야와 미래운송기기산업분야 등 지역특성화산업 활성화까지 이끌고 있다. 

앞서 전남대는 ‘대학타운형 도시재생사업’에도 선정돼 광주시 북구 중흥동 일대의 상권을 활성화하고, 대학생들의 취.창업의 터전으로 변모시켜 나가는데 주력하는가 하면 리빙랩 사업 등을 통해 지역사회 현안 해결에 직접 뛰어드는 등 지역협력을 활발하게 전개해 왔다. 

정병석 총장은 “전남대는 국립대학이지만 출범 당시 전남도민들과 유림의 출연으로 기틀을 닦았기에 지역사회와 뗄 수 없는 관계에 놓여 있다”며 “전남대는 대학이 보유한 자원을 지역사회와 공유하면서 지역혁신을 이끌어야 한다는 시대적 요청에 따라 앞으로도 지역상생협력에 더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대학신문(발행인 최용섭)은 지난 1988년 대학정론 추구, 대학문화 창출, 대학여론 선도를 목표로 창간된 대학전문신문으로, 대학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정책대안 제시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