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도곡초, SW축전·사제 놀이 한마당 감성캠프 열려
상태바
도곡초, SW축전·사제 놀이 한마당 감성캠프 열려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10.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도곡초등학교(교장 임오숙)는 지난 10월 2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축전 및 사제동행 놀이 한마당 감성캠프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행사는 레고 위두, 햄스터 로봇, 픽셀아트 등 SW관련 활동과 무빙바스켓, 스카프를 활용한 놀이 활동이 부스체험형식으로 운영됐다.

행사 마지막에는 사제동행 전교생 경보릴레이 활동, 칭찬 릴레이로 사제 간의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서 학생들은 사제동행 활동으로 체험·실천 중심의 인성교육을 경험했으며 다양한 피지컬 컴퓨팅과 언플러그드 활동을 통해 컴퓨팅사고력과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도곡초등학교 SW·과학동아리 학생들은 각 코너에서 도우미 역할을 맡아 체험 하러온 학생들의 이해를 도왔으며 체험을 하는 학생들은 새롭고 재미있는 체험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3학년 정해든 학생은 “도우미로 행사에 참가해 힘들었지만 선·후배에게 도움을 주니 뿌듯했고 사제동행 전교생 경보릴레이 활동은 박진감이 넘치고 운동도 돼서 좋았다“고 마했다.

임오숙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창의융합적 사고를 함양할 수 있는 SW교육과 사제동행 행사를 통한 인성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의미 있었다”고 평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