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진행
상태바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0.2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원 전문성 신장 지원, 6~27일 공·사립유치원 38개 원 20팀 편성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은 유치원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6~27일 공·사립유치원 38개 원을 20팀으로 편성해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를 운영하고 있다.

21일 유아교육진흥원에 따르면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는 신청 날짜와 시간에 맞춰 유치원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3시간 동안 연수가 진행된다. 특히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소규모 인원(5~10명)으로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는 현장 교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스마트폰을 활용한 손쉬운 영상 만들기 ▲유치원 생생 스케치 영상 제작하기 ▲유아 중심 놀이의 이해와 실제 ▲놀이와 함께하는 평가를 통한 놀이지원 ▲성향과 기질에 따른 효율적인 유아지도 방법 등 5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유치원 교사는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의 ‘찾아가는 맞춤형 연수’가 코로나19로 침체됐던 교원들의 열정에 활기를 불어 넣어 주는 계기가 됐고, 많은 교원들이 참여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채미숙 원장은 “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현장과 소통하면서 다양한 연수 과정을 개설하겠다”며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