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교육청, 초등 교장 나눔 톡(Talk)’ 성료
상태바
광주동부교육청, 초등 교장 나눔 톡(Talk)’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0.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이 동부 관내 유·초등 교(원)장을 대상으로 13~20일 진행된 ‘2020 행복동부! 초등 교(원)장 나눔 톡(Talk)’을 성료했다.

21일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나눔 톡’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단위학교들이 노력하고 있는 사례들을 상호 공유해 다 함께 상생하는 행복 동부 구현을 위해 추진됐다.

참여자들은 ‘나눔 톡’을 통해 기초학력 부진 및 다문화 학생 등 위기 학생 지원, 학생 동아리 활동, 전교 학생회 및 학부모회 우수 사례 등을 살펴봤다. 또 쌍방향 수업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 방안, 마을과 협력한 소규모 진로 체험활동, 학교로 찾아오는 체험학습 사례 등 단위학교만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더불어 학교시설 보수, 예산 사용의 융통성 부여 등 학교 현안 문제에 대해서도 동부교육지원청에 건의했다.

광주우산초 김해임 교장은 “이번 ‘나눔 톡’을 통해 코로나19 상황을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고 있는 여러 학교들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봤다”며 “우리 학교의 부족한 점을 보안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교육의 방향을 찾기 위해 혼자 하는 것보다 함께 하는 관계 속에서 서로의 장점을 찾아갔으면 한다”며 “우리 동부교육지원청은 어려운 환경에 있는 학생 지원 방안에 대해 모색해 모두가 성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