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온ˑ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상태바
장성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온ˑ오프라인 설명회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0.20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성의 바보 빅터를 찾아라'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 장성영재교육원은 지난 16일,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1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온ˑ오프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장성영재교육원은 2021학년도 기준, 자연영역으로 초5~6학년, 중1학년 각 20명씩, 발명영역으로 초5~6학년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대상별로 선발 인원 중 20% 범위 내, 즉 4명까지는 사회적배려대상자 특별전형으로 선발하게 된다.

경제적 요인, 사회ˑ문화적 요인, 사회환경적 요인이 있는 사회적배려대상자는 심층 면접만 실시한다.

온라인으로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가 세상을 바꾸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된다. 늘 직장 때문에 학부모대상 연수에 참여할 수 없었는데 온ˑ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설명회를 하니 정말 좋다. 영재교육원에서 어떤 교육활동이 이루어지는지, 학생 선발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했는데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포스트 코로나19시대, 창의융합교육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과학ˑ수학분야에 영재성을 갖고 있으면서도 잘 모르는 있는 장성의 바보 빅터, 숨은 영재들을 발굴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