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청렴 다짐 '직무연수'
상태바
완도교육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청렴 다짐 '직무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9.2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의 첫 시작이 완도라니 "울고 왔지만 이제는 웃을 수 있어"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9월 25일 컴퓨터실에서  9월 1일자 신규임용된 일반직공무원 19명을 대상으로 청렴다짐대회 및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청렴다짐대회에서 신규공무원들은 청렴한 생활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청렴의지를 다짐으로써 업무에서부터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청렴한 공직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청렴다짐 7계명을 서약하며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것”을 다짐했다.

청렴다짐대회에 이어 실시한 직무교육은 매년 신규공무원이 배치되고 있는 완도 관내 각급학교 행정실무자의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교육행정 업무 수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 이론과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신규공무원은 “이번 청렴다짐대회와 직무연수를 통해 업무 실력 뿐만 아니라 타지에서 근무하면서 느끼는 외로움을 달랠 수 있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이러한 직무연수가 자주 있으면 직무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명식 교육장은 “생활근거지에서 가장 먼 완도에 울며 발령 받았지만 완도의 따뜻한 정 때문에 또 한번 울고 간다”며 “청렴한 자세로 올바른 공직관을 확립하고 자신의 역량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하는 공직자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