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성산초 학생들 '랜선타고 국립 고궁 박물관 여행'
상태바
장성성산초 학생들 '랜선타고 국립 고궁 박물관 여행'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9.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고궁박물관 실시 온라인 체험학습 '시계 왕국 조선–교과서 속 왕실 유물' 프로그램 참여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장성성산초등학교(교장 조희영) 5~6학년 학생들이 지난 9월 22일,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실시하는 온라인 체험학습 '시계 왕국 조선–교과서 속 왕실 유물'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학생들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외체험학습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해 교과서 속 다양한 왕실 유물의 모습을 살펴보고 앙부일과 자격루를 중심으로 조선 왕실 과학문화의 우수성과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조선시대 유교와 과학문화의 특징을 살펴보고 앙부일구, 자격루의 원리를 담은 영상을 시청한 후 퀴즈를 풀어보는 활동을 통해 민족 문화의 우수성을 느꼈다.

이번 체험학습에 참여한 차준협 학생은 “조선 왕실의 과학문화를 살펴보며 세종과 장영실 등의 과학자들이 노력이 백성들의 삶에 큰 도움을 주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코로나19 때문에 학교 바깥으로 나가는 체험학습을 경험하지 못해 답답했는데 이런 체험학습을 또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장성성산초 조희영 교장은 “학생들이 교육과정과 연계해 뜻깊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상황이니만큼 제한적 상황에서나마 다양한 유형의 교육활동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