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학교까지 40분’ 동신대 무료 스쿨버스 등하교 시간 대폭 단축
상태바
‘학교까지 40분’ 동신대 무료 스쿨버스 등하교 시간 대폭 단축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9.24 1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노선 전면개편, 평균 통학 시간 41분으로 21분 줄여
재학생 편의 개선, BIS 앱으로 노선·도착시간 검색도 가능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동신대학교 재학생들의 등하굣길이 빨라진다. 광주지역 어디서든 30~45분이면 무료 스쿨버스를 타고 동신대 캠퍼스에 도착할 수 있다. 동신대학교는 재학생들의 편의 개선과 면학분위기 향상을 위해 올해 여름방학 동안 무료 스쿨버스 노선을 전면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학생들의 혼란을 막기 위해 기존 승하차장은 최대한 그대로 유지하되, 광주도시철도 2호선 공사로 인한 정체 구간 등 변화된 교통 상황을 반영해 운영 노선을 일부 수정했다. 수완지구와 상무지구, 송정동과 같이 운행 중간 입석이 많은 지역은 출발 노선을 신설했으며 학교 접근이 어려운 지역(광주 북구)에 대한 배차를 우선했다.

스쿨버스 운행 방식도 조정돼 탑승인원 40명을 채울 경우 순환도로와 고속도로를 이용, 최단 코스로 학교로 향한다. 이로 인해 동신대 재학생들의 통학시간은 평균 62분에서 41분으로 21분이 단축된다.

동신대는 변경된 버스 노선을 대면 수업 전환과 동시에 시행, 36대의 무료 스쿨버스가 광주와 전남 목포‧강진‧영광‧화순 등을 오가는 36개 노선을 운행한다. 동신대 버스정보시스템(BIS‧Bus Information System)을 활용하면 노선별로 정류장 도착 시간 검색도 가능하다.

최영조 동신대 사무처장은 “스마트폰 앱 BIS를 활용하면 더욱 편하게 스쿨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보완을 통해 통학이 편한 대학, 광주권 대학보다 접근이 쉬운 대학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