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대 ‘스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팔 걷어
상태바
광주대 ‘스타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팔 걷어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9.24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1인 미디어 시대에 새로운 직업군으로 각광받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양성한다. 광주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은 오는 29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대는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갖춰야 할 기획력과 영상 제작 능력, 홍보활동 등에 대해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스타 유튜버’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개인 또는 3명 이하의 팀 구성으로 참여 가능하며 활동 지원금과 물품 및 촬영공간 대여, 영상 촬영·편집 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아 오는 10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한다.

또 교육 후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참여자가 유튜브 채널을 3개월 동안 운영하며 겪게 되는 과정들을 활동 종료 후 성과공유회를 갖고 전문가의 피드백을 받게 된다. 광주대는 이번 교육을 통해 탄탄하고 체계적인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황용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코로나19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유튜브를 활용한 소통방식이 각광을 받고 있다”면서 “학생들의 관심도 높은 만큼, 지속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