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교육청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 10월말까지 전개 
상태바
화순교육청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 10월말까지 전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9.18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원식)은 자율적 청렴실천 의지 제고를 위해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청렴실천다짐릴레이’ 코너 개설을 통해 청렴실천을 위한 다짐 릴레이 운동을 진행한다고 18알 밝혔다.

이번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은 관내 일반직 공무원으로 구성된 교육행정 학습공동체 회원 50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9월 18일 청렴 학습공동체인 'Clean&Goods' 회원들의 청렴실천 다짐으로 시작됐다.

첫 번째 청렴실천 다짐 주자인  'Clean&Goods'의 회장인 한주무관은 자신만의 청렴주제를 작성하고 자필 서명한 청렴다짐 7계명을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한 후 다음 주자로 청풍초 주무관과 한천초 주무관을 지명했다.

이렇게 지명을 통해 실시하는 릴레이 운동은 10월 말까지 진행된다. 이번 릴레이 운동에 참여한 한천초등학교 한 주무관은 “개인의 다양하고 개성이 있는 청렴실천 의지를 사이버상에서 다짐함으로써 청렴실천 의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민숙 행정지원과장은“청렴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는 공직자로서 가장 기본이 되는 덕목으로, 청렴실천 다짐 릴레이 운동은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한발 더 다가서게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 실천을 위한 자정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