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진로맞춤형 1:1 컨설팅 운영
상태바
여수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진로맞춤형 1:1 컨설팅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9.17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지난 16일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대학 진학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지난 11일에 있었던 고졸 검정고시 합격자 발표에서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성적, 진로희망, 희망대학 및 학과 등을 토대로 1:1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됐다.

또한 이번 컨설팅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다소 어려운 대입전형의 용어에서부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한 특별전형까지 자세하게 안내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의 진로 상담과 더불어 지원가능한 대학들을 컨설턴트와 함께 확인했다.

향후 여수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수시전형에 지원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1:1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면접코칭 등의 추가적인 컨설팅을 계획할 예정이다.

이번 컨설팅에 참여한 학교 밖 청소년들 중 한명인 A양은 “이번 컨설팅을 진행해주신 선생님 덕분에 막연했던 대입전형 방법을 알게 됐다"며 "혼자서도 원서 접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우리 사회의 건강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의 진학의 꿈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하고, 여수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청소년들이 꿈을 키워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