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순천시 '의과대학 유치 실무협의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순천시 '의과대학 유치 실무협의회 개최'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8.1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와 순천시(시장 허석)가 지난 7일 순천대 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TF 실무협의회’ 회의를 개최하고 추진 조직 구축과 구체적인 유치 전략 마련에 대해 논의했다고 10일 밝혔다.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TF’는 지난 7월 29일 순천시와 순천대가 합의해 구성한 조직으로 순천대 의대설립추진단장인 박기영 교수와 임채영 순천시 부시장이 공동단장을 맡고 있다.

또 신민호 전남도의원, 오하근 전남도의원, 정홍준 순천시의원과 순천시 관련 실‧과장 및 팀장, 순천대 의대설립추진단 과장 및 팀장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협의회는 T/F 내 양 기관의 실무진이 모여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를 위한 조직의 강화와 각종 실무 추진 전략에 대해 심도 있게 토론했다.  

이날 회의에서 양 기관은 순천대 의과대학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기존의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설립 추진위원회’를 전남 동부권의 3개 시를 비롯해 인근 지자체 국회의원과 지자체장, 도의원, 시의원, 군의원, 유관기관장, 대학 총장 및 시민단체 대표 등을 포함한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추진위원회’로 확대‧개편하는 방안도 논의됐다. 

이번에 구성된 ‘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 TF’는 향후 전남 동부권 지자체장 및 유관기관, 주요 산업체 등을 상대로 의대 유치 타당성을 설명하고 기타 협력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또한, 이와 별도로 순천시는 '의과대학 유치 범시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의과대학 유치를 위해 시민 역량을 총 결집하고 홍보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순천대학교 박기영 의과대학설립추진단장은 “전남 동부권은 국가산업단지가 밀집해 있고 인구도 밀집된 도시가 여러개 있는 지역이지만 전국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과 상급병원이 존재하지 않아 전국에서 대표적인 의료 복지의 소외지역"이라며, "우리대학과 순천시가 더욱 협력을 강화하고, 나아가서 전남 동부권의 모든 지자체와 도민이 협력하고 지원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순천시 관계자는 “우선 전남 동부권에 의대 유치가 시급한 만큼 유관기관, 단체, 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지자체의 유치 활동 참여를 지원하고, 국회, 중앙부처 등에 지속적인 유치 활동과 함께 시민 주도로 의대 유치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는 지난달 31일 순천성가롤로병원과 지역 의료서비스 개선을 위한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또 지난 5일과 6일에는 순천제일대, 청암대, 한려대, 광양보건대 등과도 의과대학 설립 추진 협력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는 등 의과대학 설립에 대한 각계각층의 확고한 지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