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외국어체험센터, 관내 초등학생 대상 여름 캠프 운영
상태바
함평외국어체험센터, 관내 초등학생 대상 여름 캠프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8.10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 외국어체험센터가 8월 10일부터 14일까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Welcome to the Carnival’이라는 주제로 여름방학 영어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 캠프는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미배치 초등학교 4~6학년 중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진다.

2주간의 짧은 방학 기간 중 5일 동안 운영됨에도 불구하고 3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김완 교육장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폭우로 인한 피해 여부를 일일이 확인하며, “이번 영어 캠프 참여가 앞으로 여러분의 성장에 보탬이 되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니, 캠프에 즐겁게 참여하고 건강하게 여름 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캠프에 참여한 6학년 학생은“새로운 영어 선생님들과 더 넓고 좋아진 시설에서 세계 축제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요리도 해 본다고 하니 재미있을 것 같다”며 “초등학생으로서 캠프 참여는 이번이 마지막이라 아쉽기도 하다”고 말했다. 
 
함평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외국어체험센터 운영에 관해 학교 현장의 희망을 반영하는 등 급작스럽게 변화하는 상황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특히 올 7월에는 파닉스 교재(도교육청 제작)를 관내 초등학교 11교 전체에 배부해 영어 기초학력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