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옴천초 학생들, 영어로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 배워
상태바
옴천초 학생들, 영어로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 배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8.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교육청, 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프로그램 운영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윤채현)은 8월 4일부터 7일까지 옴천초 5, 6학년 학생 11명을 대상으로‘원어민과 함께하는 Gangjin Adventure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Gangjin Adventure’프로그램은 강진교육지원청이 지역 역사와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 인식 및 고장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자 기획하였으며, 원어민 강사가 신청학교를 방문해 강진의 지리, 역사, 문화, 인물을 주제로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강진의 얼 계승 교육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은 ▲ 강진군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와 앰블럼 ▲ 강진의 군화, 군목, 군조 ▲ 강진의 자연 환경과 지리 ▲ 강진의 역사 - 병영성과 청자 박물관 ▲ 강진의 인물 – 정약용, 김영랑, 핸드릭 하멜 ▲ 강진을 대표하는 음식과 축제 등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지도강사로 참여한 옴천초 김병재 교사는 “원어민 교사와의 수업을 경험해 보지 못한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고장의 여러 특징 및 역사문화를 영어로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 프로그램 내용이 학생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구성돼 영어에 대한 선호도가 낮은 학생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