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브랜딩 글쓰기 아카데미’ 인기 몰이
상태바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브랜딩 글쓰기 아카데미’ 인기 몰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8.0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남교육연구정보원(원장 정경모)에서 교원들의 문해력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한 2020 아하! 교육혁신 아카데미‘나를 바로 세우는 힘 글쓰기 과정’을 운영한다.

7월 3일 일정을 시작으로 5회차 까지 1일 3시간씩 진행하며, 유·초·중·고 희망 교원들을 대상으로 사전에 신청을 받아 진행하고 있다.

아하! 교육혁신 아카데미‘나를 바로 세우는 힘 글쓰기 과정’은 국어국문학과 현직 교수(목포대 교수 이훈)를 강사로 초빙해 교원들의 눈높이에 맞는 글쓰기의 기본 개념, 글쓰기의 기본 원리, 창의적인 발상법 등 글로써 자신을 표현하는데 필요한 기본적인 내용을 공부한다. 특히, 교원들이 쓴 글을 일대 일로 첨삭 지도함으로써 만족도를 높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원들은 “짧은 시간이지만 이번 연수에서 그냥 막막하기만 했던 글쓰기 과정을 깊이 있게 이해할 수 있었다. 글쓰기를 통한 나의 브랜딩을 ‘잘 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열심히 해 보고 싶다’로 변했다”고 말했다.

정경모 원장은 “방학 중에 운영을 하는데도 많은 교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그만큼 전남 교원들의 학생 문해력 교육에 열정이 크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교 현장에 꼭 필요한 주제로 교원의 교육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