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대 안동규·임상수 교수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상태바
조선대 안동규·임상수 교수 '자치분권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8.05 1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규·임상수 교수(사진 왼쪽부터)
안동규·임상수 교수(사진 왼쪽부터)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조선대학교 안동규 교수(공과대학 기계공학과)와 임상수 교수(경상대학 경제학과)가 ‘제2기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 전문위원’으로 최근 위촉됐다.

대통령 소속 자치분권위원회는 ‘지방자치분권 및 지방행정체제개편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문재인정부의 100대 국정과제 중 핵심과제인 자치분권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 등을 총괄 조정하는 기구다.

위원회는 자치제도분과, 재정·기능 이양분과, 자치혁신분과로 구성됐으며 위원회의 위임사항을 사전 검토, 조정, 조사 및 연구를 지원하는 전문위원회와 특별위원회가 있다. 

전문위원회는 주민자치, 재정분권, 중앙권한이양, 자치혁신 전문위원회가 있으며, 조선대학교 안동규 교수와 임상수 교수는 재정분원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지난 7월 7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임명장을 수여 받았다.

안동규 교수는 지난 2월까지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했다. 이후 이번 제2기 자치분권위원회 재정분권 전문위원으로 임명됐다. 임상수 교수는 재정분권 전문위원직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임했으며 계속해서 지방재정 전문가로 활약하게 된다.

안동규 교수는 “다양한 관점에서 정책을 검토하고 조사하는 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