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장원초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 천 마스크 나눔
상태바
광주장원초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 천 마스크 나눔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7.29 2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맞아 손수 제작한 천 마스크 전교생에게 배부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광주장원초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회장 마영희)’ 회원들이 손수 제작한 천 마스크 400여 개를 광주장원초에 29일 전달했다. 

‘장원손놀림’은 광주장원초 학부모 회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학생들을 위한 재능기부 수업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2020학년도에는 시교육청 학부모동아리에 선정돼 150만 원의 지원금을 받았고, 이 지원금으로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천 마스크를 제작했다. 

특히 광주지역 코로나19 확산으로 동아리 활동을 학교에서 할 수 없는 상황에서 학부모들은 천 마스크를 만들기 위해 학교 인근 공방에 삼삼오오 모여 손수 천을 재단하고 재봉했고, 완성된 천 마스크를 2개씩 포장해 전교생과 교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광주장원초 한 학생은 “학부모님들이 직접 제작한 천 마스크를 받고 감동했다”며 “정성껏 만들어 주신 천 마스크를 여름방학 동안 잘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장원초 윤송자 교장은 “학부모동아리 ‘장원손놀림’ 학부모님들께서 자발적으로 학생들을 위한 천 마스크를 제작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광주장원초의 철학처럼 오늘 우리 학교 공동체 모두는 더불어 행복한 하루를 보내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