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공고, 전국 860개 기업처에 취업의뢰 서한문 발송
상태바
목포공고, 전국 860개 기업처에 취업의뢰 서한문 발송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7.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목포공고(교장 김상호)가 2020학년도 3학년 학생들의 현장 직무능력 강화를 위한 학습중심 현장실습 운영을 희망하는 전국 860여개 업체에 서한문을 발송해 눈길을 끌었다.

목포공고는 50개 이상의 참여·선도 기업 발굴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3학년 학생 전원을 2020학년도 동계방학 이전에 현장실습에 참여시켜 동계방학 이후 졸업과 동시에 전언 채용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인해 세계 기업은 물론이고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경제활동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목포공업고등학교는 3학년 학생들의 빠른 취업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목포공고는 2019년도에 공무원 전국 최다(20명)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포스코건설, 극동건설, 웰메이트 등의 다양한 업체에 100여명의 학생이 현장실습을 실시한 바 있다.

목포공고 윤길원 교감은 “학생들이 현장 체험 학습을 하는 만큼 무엇보다도 쾌적하고 안전한 근무환경이 중요하다"며 "기업현장 책임자와 업무 추진 교사가 유대감을 갖고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목포공고는 더 좋은, 더 가까운 업체에 학생들이 현장 실습에 참여해 일⸱학습병행을 통해 전원 졸업 후 취업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