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동초 6학년 213명 ‘찾아오는 수련활동' 참여
상태바
해남동초 6학년 213명 ‘찾아오는 수련활동' 참여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7.11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해남동초등학교(교장 김천옥)가 7월 9일~10일, 20일~21일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실시한다.

‘찾아오는 수련활동’은 ‘숙박형 야영수련활동’을 대체해 실시한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발 맞춰 수련장에 소속된 강사분들이 학교에 직접 찾아와 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6학년 학생들은 ‘월출학생수련장’에서 찾아 온 강사분들과 함께 학급교실 및 강당에서 ‘마음빼기’와 ‘신나는 명상’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고,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이는 학생들이 바람직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7월 9일 체험에 참여했던 최지웅 학생(6학년)은 “직접 수련장을 가지 못한 것은 아쉬웠지만,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통해 내 자신을 돌아보고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유익하면서도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자영 선생님은 “학생들이 찾아오는 수련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자아의식을 형성하고 바람직한 사회 구성원으로서 한 발짝 내딛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음에 뿌듯하다”고 덧붙였다. 6학년에 이어 5학년 학생들은 7월 14일~17일에 ‘나로도학생수련장’에서 찾아 온 강사들과 함께 강당 및 운동장에서 ‘드론 비행’ 체험시간을 가지며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고 도전의식을 향상시킬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해남동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정서적, 육체적, 도덕적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지원·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