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고교생 진로·진학 설계 'SCNU 오픈캠퍼스' 운영
상태바
순천대, 고교생 진로·진학 설계 'SCNU 오픈캠퍼스' 운영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7.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지난 3일 2020년도 ‘SCNU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구례고등학교 3학년 학생 90명을 캠퍼스로 초청해 전공 탐색 및 학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순천대를 찾은 학생들은 학내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대입 전형 안내와 대학소개를 담은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하고, 식품영양학전공, 문예창작학과, 토목공학과, 국어교육과 등 23개 학과를 방문해 학과 소개, 전공 관련 작품관람 및 체험, 교수와의 만남, 재학생 멘토링 등 다양한 진로‧진학 활동을 경험했다. 

순천대학교 정동보 입학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우리대학을 찾은 학생들을 위해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안전수칙을 지키며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며, “우리 대학은 고교생의 진로·진학 설계와 비교과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공교육 내실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발굴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대는 매년 지역 고등학생들에게 전공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 방문 프로그램인 ‘SCNU 오픈캠퍼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작년(’19년)에는 11개 고등학교, 1,300여 명의 고등학생들이 참여했다. 오픈캠퍼스 프로그램은 순천대학교 입학홈페이지 고교연계 프로그램 신청란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올해는 12월까지 상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