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 가속 페달 밟아
상태바
신안교육청, 학교혁신 전면화 가속 페달 밟아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7.0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전남신안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 실행연수 나눔 연찬회 실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이 학교혁신 전면화를 위한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다. 전라남도신안교육지원청 지난 7월 3일, 관내 학교혁신 지원단, (자율)혁신학교 담당자, 전남혁신지원센터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전남신안혁신교육지구 학교혁신 실행연수 나눔 연찬회’를 개최했다.

학교혁신 실행연수는 (자율)혁신학교와 일반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혁신학교의 성과를 공유하고, 자신이 근무하는 학교를 혁신하고 실천하는 방안을 스스로 찾게 도와주는 과정이다.

이날 연수는 전남혁신학교지원센터 장재완 선생님이 촉진자로 나서 ‘민주시민교육과 학생자치’ 주제로 참여한 선생님들은 실행연수를 경험하고 실천방법을 모색했다. 

이광희 도초초 교사는 “이번 실행연수를 통해 학생 자치의 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었고, 우리 아이들을 학교 안ㆍ밖에서 민주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실천 방법을 찾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학교혁신은 혼자가 아니라 동료,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는 것이 중요함을 느낀다”고 만족감을 표시했다. 

신안교육지원청은 지난해에 이어 모든 학교가 함께 학교혁신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학교혁신지원단(20명)의 역량을 강화해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35교) 학교별 요청에 따라 8가지 주제의 학교혁신 실행연수를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