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초·중 학부모 대상 자유학년제 연수’
상태바
담양교육청 ‘초·중 학부모 대상 자유학년제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7.03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정희)은 2020년 전면 실시된 자유학년제 학부모연수를 2일 중학교 학부모, 3일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회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자유학년제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한 교과 수업 방법 및 내용, 과정중심 평가의 이해 및 실제, 자유학년제 영역별 운영 개요 등 자유학년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 전달뿐만 아니라, 실제 학교에서 운영되고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우리 아이의 진로 선택에 어떻게 연계될 수 있는지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서 교육장이 직접 실시하는 학부모 청렴교육과 경청올레의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자유학년제의 교육과정 및 수업과 평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다"면서 "무엇보다도 미래사회에 필요한 사람이 되기 위해 자녀를 어떻게 바라보고 지지해줘야 하는지, 학교 교육이 어떻게 변화되는지 알게 된 뜻깊은 자리였다"고 말했다.

이정희 교육장은 "이제 우리 교육은 4차 산업 혁명을 넘어서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변화에 앞서가는 인간을 육성하는 교육으로 변화해야 한다. 자유학년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기반으로 재창조할 수 있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