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구례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구축에 본격 나서
상태바
구례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구축에 본격 나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7.02 1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구례미래교육지구 성장지원 간담회 실시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은 지난 7월 1일, 구례 백두대간생태교육장에서 미래교육지구 성장지원단과 지역 업무 담당자, 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성장지원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20년 구례미래교육지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로 지역의 요구 분석, 비전 설정, 사업 운영 등에 대한 질적 도약을 위한 방법을 찾았다.

특히 7월 22일에 예정된 구례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구축 및 개관과 관련해 △ 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비전 및 방향 설정 △마을활동가 발굴 및 양성 △ 지속 가능한 지원센터 발전 방안 모색 등 구례 지역의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방안을 고민해 보는 토론의 장이 이뤄졌다.

이번 간담회에 참여한 용꿈터 마을학교 이원희 대표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지역민의 관심과 변화가 필요한 지금, 지역의 건강한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구례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중심의 민·관·학의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앞으로 구례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구축과 더불어 지역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자체 및 교육유관기관, 마을교육 활동가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조직해 운영하고 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등 지속 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지원 체제 구축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