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공공도서관, 3개 마을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장성공공도서관, 3개 마을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27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서온 마을, 와글와글 마을, 편백꿈 마을 등 '마을교육공동체 내실화 기대'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성공공도서관(관장 김병성)은 지난 6월 26일 장성군 관내 3개 마을학교(삼서온 마을, 와글와글 마을, 편백꿈 마을)와 교육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3개의 마을학교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상호간의 발전을 도모하고, 운영 지원 및 업무 협조를 통한 마을교육 공동체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실시했다.

협약 체결 주요 내용은 마을학교와 연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지원, 도서관 행복나눔 봉사단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행사 운영, 마을교육공동체 역량강화 연수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편백숙 마을학교 김진환 대표는 “도서관의 다양한 인적, 물적 지원을 통해 삼서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행복해지고, 진정한 마을교육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을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김병성 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도서관을 중심으로 마을학교와 함께하는 교육 공동체 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져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가 소통하며 배움과 삶이 어우러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공공도서관은 작년에도 독서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5개 기관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기관 맞춤형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해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