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여수부영초,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설명회 개최 눈길
상태바
여수부영초, 온·오프라인으로 교육설명회 개최 눈길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6.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여수부영초등학교(교장 이철영)는 6월부터 모든 학년의 등교수업이 이뤄지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6월 24일 오후 2시부터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2020 여수부영 교육설명회’를 으뜸관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설명회는 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아쉽게도 학부모를 100명만 추첨을 통해 초청했다. 직접 교육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해 ‘유트브 스트리밍'을 이용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연수에 참석했다. 이날 교육설명회는 작년 교육활동 영상을 시청한 후, 학부모와 하나돼 민주시민교육 연구학교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 학교폭력의 예방 및 대책, 교육활동 침해행위 예방, 공교육 정상화 및 선행교육 규제, 다문화 감수성 교육, 학교감염병 예방교육, 응급의료관리 체계 안내, 자녀를 위한 학부모 성교육, 흡연 예방 교육, 자살예방교육, 아동학대 및 가정폭력 예방 교육 등 다양한 연수를 진행했다.

교육설명회가 끝난 후, 담임교사와의 만남 시간을 갖고 각 학급의 특색과 담임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소통하고 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철영 교장은 “코로나19 상황이지만 학부모와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2학기에는 상황이 좋아지면 더 많은 학부모와 소통하고 함께 고민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