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국제교육원 '천천히 배우는 학생 영어수업은 이렇게'
상태바
전남국제교육원 '천천히 배우는 학생 영어수업은 이렇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27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국제교육원(원장 고미영)은 26일, 전남 초등학교 영어교사 및 영어회화전문강사, 외국어체험센터강사 34명을 대상으로 ‘초등 영어교육 워크숍 1기’를 시작했다. 

이번 워크숍은 그동안 원격 수업으로 인해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이 배움과 더 멀어지지 않도록 동기부여는 물론 효과적인 수업방안을 공유할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은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스마트한 수업 만들기, 배움이 즐거운 영어수업 등 초등 영어교실에서 천천히 배우는 학생에게 성장의 기회를 잘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연수 참석자 목포신흥초 한 교사는 “소극적인 학생들도 여러 번의 발표 기회를 통해 자신감을 갖고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역할극의 중요성을 알게 됐다. 앞으로, 영어 노래·플래시카드·패턴이 있는 이야기책 활용 등 학습자 스타일을 고려한 학습자료를 제시해서 천천히 배우는 학생이 수업에 재미있게 참여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전라남도국제교육원에서는 초등학교 영어교실에서 모든 학생의 수준과 학습자 스타일을 파악해 학생이 주인공이 되는 스마트한 수업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에게도 흥미로운 학습여건 조성을 통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자연스런 학급 환경을 만들어 모두가 행복한 전남교육을 도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