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자연과학고, ㈜맘씨와 학생 취업&채용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전남자연과학고, ㈜맘씨와 학생 취업&채용 업무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23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남자연과학고(교장 박필순)는 6월 23일, 구례군 소재 자연드림 내 ㈜맘씨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2020년 농업분야 우수 전문 인력육성과 취업률 제고를 위한 힘찬 도약을 시작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전라남도교육청 장석웅 교육감의 역점사업인 ‘전남혁신형 기업맞춤교육(JOBs)의 목적에 맞게 교육공동체 협력을 통해 이뤄졌다. 이날 협약으로 ㈜맘씨는 선도기업으로서 매년 전남자연과학고 학생 두 명을 생산현장직과 사무회계직에 취업연계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했다.

전남자연과학고는 2014년부터 지역의 자연드림 협동조합 내 사업체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취업률 제고에 힘써 왔다. 특히, 2020년도에는 지역내 선도기업과 협력해 ‘전남혁신형 기업맞춤교육(JOBs)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오는 9월에는 17개 공방 대표들과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하고 있어 자연드림 내 90% 정도의 취업처를 확보할 예정이다.

박필순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학교와 협약을 체결한 ㈜맘씨에 감사를 드린다. 학생들이 바른 품성을 갖추고 바로 직무에 투입될 수 있도록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기업에서 원하는 현장 실무형 교육과정을 체계적이고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