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암교육청 교직원 연수 "비판 판단 충고 조언 금지'
상태바
영암교육청 교직원 연수 "비판 판단 충고 조언 금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03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애)은 6월 3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해피로드컨설팅 대표 임수희 박사를 초청해 '정서적 소통을 통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라는 주제로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번 초청 강연은 영암교육지원청 전문적학습공동체(이하 전학공)의 활동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학교지원센터, 교육지원과, 행정지원과 3개 전학공 회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임수희 박사는 정서적 소통의 구체적 방법으로 ▲대면 방법 ▲비대면 방법 ▲정서적 거리주기 방법을 제시하며 정서적 소통을 통한 행복한 일터 만들기를 직장내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방안으로 '사람의 마음을 잡는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김성애 교육장은 강연 후 전학공별 토론 시간에 참여했다. 김 교육장은 행복한 일터를 만들기 위한 실천 방법으로 ▲대면시 비판, 판단, 충고, 조언 금지 ▲비대면시 존중, 배려, 인정, 칭찬을 하고 ▲정서적 거리 두기를 통해 개인의 자율성을 최대한 확보하는 방법 등을 제안했다.

이번 전학공 초청 강연을 통해 영암교육지원청 전직원은 서로가 서로를 비판, 판단하지 않고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면서 존중, 배려, 칭찬을 통해 동료의 마음을 사로잡아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나가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