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의신초, 3일 과학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상태바
의신초, 3일 과학의 날 행사 성황리 개최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6.03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6월 3일, 의신초등학교는(교장 허혁) 제 53회 과학의 달을 맞아 학생 참여형 과학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계속적으로 미뤄졌으나 우여곡절 끝에 개학을 하게 됨에 따라 그동안 미뤘던 과학의 날 행사도 개최됐다.

의신초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해 행사를 기획했지만 그동안 코로나19로 억눌린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의신 과학의 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한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각 교실에서 스스로 과학 실험을 해보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1,2학년은 동물 증강현실(AR) 만들기, 3,4학년은 나만의 지문 명함 만들기, 5,6학년은 콘덴서 비행기 만들기 활동을 통해 과학의 원리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전교생이 크로마키 원리를 체험해 보고 그 원리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사진과 자신의 얼굴과 합성해 출력된 사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또 코로나19로 인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체험에 시간차를 두고 진행됐지만 결국에는 전교생이 빠짐없이 체험을 할 수 있게 진행한 부분도 눈여겨 볼만하다. 허혁 교장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도 이렇게나 체험중심적인 과학행사를 운영할 수 있었던 것은 학교의 모든 교사들이 몇 날 몇 일을 발 벗고 행사에 매달렸기 때문이다”며 교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또한 의신초등학교 과학 담당 오주선 교사는 “교육청 및 학교에서 물적 자원 지원을 충분히 해주었기 때문에 과학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 할 수 있었다”며 “대한민국의 교육의 미래는 밝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6학년 최평강 학생은 “책에서만 보았던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직접 실험을 통해서 경험해 보니 재미있었고, 특히 영화 속 CG라고만 생각했던 크로마키를 직접 체험해보니 너무 신기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1학년 김정훈 학생은 “평소에는 과학이 어렵게만 느껴졌는데,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을 체험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신기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