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고·영광공업고·해룡고에서 등굣길 금연 캠페인
상태바
영광고·영광공업고·해룡고에서 등굣길 금연 캠페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6.03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허호)은 6월 3일, 단계적 등교수업에 따라 모든 학년이 등교하는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등굣길 흡연예방 및 등교 맞이 캠페인을 영광고·영광공업고·해룡고 등굣길에서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해당학교 교직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서, 교육지원청 등 유관기관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첫 등교하는 학생들에게는 간단한 축하선물 전달 및 흡연예방 어깨띠, 피켓, 홍보물 등을 이용해 담배의 유해성을 알리고 금연의 필요성을 홍보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마스크와 일회용장갑을 준비해 생활속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하고 캠페인 활동을 펼쳤으며 살균티슈와 방역마스크 등 흡연예방 홍보물을 특별 제작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배부했다.  

허호 교육장은 영광공업고등학교를 방문해 발열체크 등 등교 개학 상황을 점검하고 학부모와 함께 등교하는 학생과 반갑게 인사를 나눴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흡연하는 학생은 코로나19에 특히 취약하다"며,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반드시 금연할 수 있도록 관심과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허 호 교육장은 “캠페인을 통해 흡연예방에 대한 올바른 인식 및 금연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연합하는 학교폭력예방, 흡연예방, 교통안전 등 연합 캠페인을 펼쳐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