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녹동중, 자전거로 전라좌수영 고흥 1관 4포 일주
상태바
녹동중, 자전거로 전라좌수영 고흥 1관 4포 일주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0.06.01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명화 기자] 녹동중학교(교장 김홍렬)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두발로 움직이는 행복팀’이 지난 5월 30일부터 31일까지 1박 2일간 자전거로 전라좌수영 고흥 1관 4포를 일주하는 이순신 장군 흥양수군길을 탐방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탐방은 전라좌수영 5관 5포 중 고흥 1관 4포를 일주하며 임진왜란 전승을 이끈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배우기 위한 프로젝트로 녹도진을 출발해 28km를 달려 이순신 장군 수군 초임지인 발포진에 도착햇다.

오동나무 청렴광장, 영정을 모신 충무사, 발포성 등 이순신 장군의 발자취를 따라갔으며 다시 20km를 달려 사도진에 도착해 마을 속에 어렴풋이 남아있는 성 일부를 확인했다. 점암 강산에서 1박하고 여도진과 흥양현을 탐방하고 녹도진에 귀환했다.

녹도진, 발포진, 사도진, 여도진, 흥양현, 녹도진에 귀환(130km)하는 강행군이었지만 학생들은 임진왜란 당시의 흥양 수군의 도전정신을 떠올리며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바람 앞의 등불처럼 위태로웠던 국가의 재난 상황을 극복해 낸 이순신 장군의 리더십을 배우고 임진왜란 당시의 전라좌수영의 지리를 이해하며 흥양 수군들의 위대함을 느끼고 체력증활동에 큰 도움을 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