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건축가 꿈을 이루고 싶다면 목포공고로 오세요"
상태바
"건축가 꿈을 이루고 싶다면 목포공고로 오세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5.2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최초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 건축사회와 협약식 체결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남지역을 대표하는 특성화 고교인 목포공업고등학교(교장 김상호)와 대한건축사협회 광주광역시건축사회(회장 강현구)가 지난 5월 27일 교육과정 개발, 전문 기술인 양성 및 인적자원과 기술 등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강현구 회장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제5차 건설 산업 진흥 기본계획에 적합한 건축 기능직무를 통할(統轄)할 수 있는 인력양성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목포공업고등학교 건축과와의 협약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정태호 광주광역시건축사회 부회장은 “전국기능경기대회 건축설계 cad분야에서 매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목포공업고등학교 건축과와 협약을 맺어 영광이다”고 말했다.

김상호 목포공고 교장은 “단순기능공인력양성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서 탈피해 미래에 대한 성장 가능성을 내포한 건축설계 도서작성 인력양성 교육과정 운영으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건축과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기관은 건축공간에 대한 연구와 교수학습 방법 등의 발전 방향에 대해 공유하고 광주전남 건축문화의 변화와 발전을 이룰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