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대 전기전자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취업 성과 우수
상태바
순천대 전기전자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취업 성과 우수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5.2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력공사, 한국철도공사 등 2년 연속 공(대)기업 12명 취업
장기현장실습과 취업 특강 통해 직무 역량 키울 수 있도록 도와
지난 2월 진행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취업 특강에 참석한 전기공학전공 학생들. ⓒ순천대
지난 2월 진행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취업 특강에 참석한 전기공학전공 학생들. ⓒ순천대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전기공학전공은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졸업생 12명이 공(대)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순천대 전기전자공학부 전기공학전공 졸업생 12명이 지난 2019년 한 해 동안 △한국전력공사(5명) △한국철도공사(3명) △전기안전공사(1명) △한국수력원자력(1명) △녹색에너지연구원(1명) △현대건설(1명) 등에 정규직으로 입사했으며 앞서 2018년에도 △한국전력공사(6명) △한국철도공사(4명)를 포함해 총 12명의 졸업생이 공(대)기업에 입사했다.

순천대 전기공학전공은 지난 2016년도부터 실시해 온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장기현장실습(24주)과 지역산업을 고려한 SW 중심의 에너지 특성화 교과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직무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공기업 취업을 대비해 비교과 과정과 설계 교과과정을 중심으로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과 연계한 취업 역량 강화 초청특강을 제공해 학생들의 자기 개발을 도운 것이 주요한 것으로 자평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커리큘럼 외에도 각종 장학금 혜택을 제공해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순천대학교 공과대학 전기전자공학부 김대경 전기공학전공주임 교수는 “우리 전공의 취업률 성과는 전기공학전공 전임교원들의 정성과 학생들의 노력으로 이뤄낸 결과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