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교육청 '등교맞이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상태바
함평교육청 '등교맞이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5.2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함평교육지원청(교육장 김완)은 등교 개학이 시작되는 27일 오전 관내 학교 4곳에서 학부모, 함평경찰서 경찰관, 교육지원청 관계자등 20여명이 ‘너희들이 봄이다’라는 주제로 ‘등교맞이 생활 속 거리두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주로 등교시간에 맞춰 학생들에게 물티슈를 나눠주며 다중이용시설 자제하기 및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에 대한 지도와 함께 학생 개인 방역, 마스크 착용에 대한 캠페인을 전개해 학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특히 함평교육지원청은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모든 학교급의 등교가 동시에 이뤄진 이날 개학에 맞춰 ▲코로나 19 유증상 발생에 따른 모의훈련 실시 ▲등교 전 자가진단을 통한 건강상태 체크▲학교 시설물 방역 점검 ▲임시 관찰실 설치 등 학생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끝마쳤다.

김완 교육장은 “최근 산발적 집단감염 속에서 학생들 개학으로 부모님들의 마음이 무겁겠지만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하루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의 안전과 교육을 위해 열심히 준비해주신 선생님들과 교직원분께도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생활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지원청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