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교육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진도교육청, 농산물품질관리원 업무협약 체결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5.2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보장 및 안전서비스 제공에 박차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5월 20일, 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전남지원 진도사무소(사무소장 조영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안전관리와 학생 건강증진을 위한 협력 체계가 구축됐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사태로 학교급식의 영양·위생·청결 등이 중요해진 만큼, 효과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급식 만족도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영양사·조리사 등 학교급식 관계자에 대한 맞춤형 현장 교육(원산지 표시 식별요령, 농식품 인증 진위여부 확인 방법 등)을 지원하고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조영삼 사무소장은 “진도교육지원청과 농산물품질관리원 간 학교급식 합동점검과 납품업체 특별점검 실시를 통해 학교급식 식재료 품질보장 및 안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민의식 교육장은 “농산물품질관리원 진도사무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진도군 학교급식 식재료에 대한 품질향상 및 안정성을 확보해  학부모와 학생들의 학교급식에 대한 우려 불식 및 신뢰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며, “협약 내용이 충실하게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