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교육후원회, 보성고에 발전기금 3천만원 기탁
상태바
보성교육후원회, 보성고에 발전기금 3천만원 기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5.20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년간 장학금 및 글로벌 인재육성 후원 사업으로 지원 '올해도 천만원 전달'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보성교육후윈회(회장 김옥준)가 지난 5월 15일, 보성고등학교(교장 전경호)을 방문 교장실에서 학교 발전기금 일천만원을 기탁해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

보성교육후윈회 보성고등학교가 1985년 현재 교명으로 개명할 당시 보성고에 재직했던 교사 출신들로 결성된 모임이다. 발전 기금은 보성교육후원회 회원과 보성고 동문회 임원, 학교 관계자 등이 배석한 가운데 장학금 및 글로벌 인재육성 체험학습 지원금 용도로 전달됐다.

이 단체는 보성고 학교발전기금으로 2018년 이래 매년 일천만원씩 3년째 기탁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5월 15일 스승의 날을 즈음하여 지속적인 학교 방문과 후원을 약속했다.

보성교육후윈회는 퇴임 후까지 학교 발전과 후학들의 성장에 성원을 아끼지 않아 지역사회 학부모들로부터 감사와 존경의 대상과 참된 스승의 귀감 사례로 회자되고 있다. 김옥준 후원회장은 "발전 기금이 보성고 학생들의 인재 육성 지원에 뜻있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전경호 보성고 교장은 "후원회의 발전기금 기탁 취지를 살려 학생들의 복리 증진과 학업 발전 지원에 의미있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