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특성화 숭의과학기술고와 협약 직업교육 모범모델 구축
상태바
특성화 숭의과학기술고와 협약 직업교육 모범모델 구축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4.05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강대, '선취업 후진학’ 기반 탄탄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특성화고교와 손을 맞잡고 ‘선취업 후진학’의 기반을 탄탄히 하고 직업교육의 모범모델 구축에 나선다. 동강대는 2일, 교내 학술정보원 세종홀에서 숭의과학기술고등학교(교장 양승용)와 업무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 동강대는 보직교수를 비롯해 기계자동화과, 건축토목조경학부, 드론과, 소방안전과, 전기과, 호텔조리영양학부, 피텍(P-Tech:일학습병행제) 사업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숭의과학기술고도 특성화부, 교무지원부, 스마트드론과, 취업진로, 보통과진학팀, 스마트기계과등의 관계자가 참석해 동강대와 상생의 뜻을 모았다.

앞으로 동강대는 숭의과학기술고와 산업체 수요에 맞춘 교육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 실험‧실습 기자재 공동 활용과 체험학습 협조, 입학, 현장실습, 진로지도, 취업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에 협력한다.

숭의과학기술고는 스마트드론전자과를 비롯해 스마트설비과, 스마트기계과, 자동차과, 건축인테리어과, 신재생에너지과, 자동화기계과, 보통과 등 8개 학과가 운영 중이다.

동강대 이민숙 총장은 “대학과 특성화고교가 협력해 ‘선취업 후진학’의 기반을 구축하는데 일조하는 등 직업교육의 중추적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숭의과학기술고 양승용 교장은 “2년 전 스마트드론전자과를 개설할 때 동강대 드론과와 인연을 맺었는데 이제 식구로서 상생과 발전 방안을 함께 논의하게 돼 뜻깊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