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코로나19’ 전남대 재택수업 24일까지 추가 연장
상태바
‘코로나19’ 전남대 재택수업 24일까지 추가 연장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4.0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수 불가피한 집합수업 예외적 허용
실험실습 보강, 평가방식 전환도 검토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전남대학교가 재택수업을 3주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전남대는 재택수업을 당초 오는 4월3일까지로 1차 연장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오는 4월 24일까지 3주일간 추가 연장하기로 했다. 사태의 추이에 따라 재택수업 기간은 단축 또는 추가 연장될 수 있다.

전남대는 그러나 집합수업이 불가피한 대학원 소규모 강의에 한해서는 수강학생들의 동의와 엄격한 검토‧심의 과정을 거쳐 예외적으로 허용하기로 했다. 이 경우 수강학생들은 사회적 거리(2m)두기,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하며 강의실 방역 및 소독, 학생 건강상태 등도 점검해야 한다.

전남대는 이와함께 실험실습교과목과 전공실기교과목 등 재택수업이 곤란한 교과목은 일반교과목 종강 후 집중 보강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하고, 평가방식도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할 것을 모색하기로 했다.

또, 교수들에게는 온라인 원격수업이 장기화됨에 따라 ‘과제물 활용’보다는 동영상 자료 활용이나 실시간 화상수업을 적극 권장하기로 했다.

박복재 교무처장은 “학생들의 학습권 보장과 구성원의 안전을 고려해 학사일정을 조정하고, 관련 학칙과 제 규정을 개정해야 하는 빠듯한 상황 속에서도 전남대학교는 학사관리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학생·학부모와 교원들의 적극적인 협력을 호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