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나주교육청, 개학전 통합 학생안전관리 실태 점검
상태바
나주교육청, 개학전 통합 학생안전관리 실태 점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30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길)이 지난 4월 23일부터 2주간 관내 모든 학교를 대상으로 학생안전관리 실태 점검에 나섰다. 나주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사태로 개학이 세 차례 미뤄지면서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  최근 민식이법 시행과 n번방 사건이 사회적으로 대두되면서 학생안전에 더욱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번 통합 학생안전관리 실태 점검은 추가 방역활동과 함께 통학안전, 학생보호인력 활용, CCTV 설치 및 운용, 불법촬영카메라 단속 부문들을 체크리스트를 활용해 실시한다.

이와 관련해 교육부에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시설물 추가 설치 수요조사를 실시한 바 있으며 관내 안전 취약지역은 나주시와 합동 현장점검을 실시해 가로등을 설치하기로 한 바 있다.

혹시 모를 불법촬영 영상에 대해서는 주기적으로 감지장비를 활용해 자체 점검하고 있다. 점검결과에 대해서는 나주시청, 나주경찰서와 협의해 보완대책을 강구할 계획이며 미흡한 부분들은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왕곡초등학교 위형신 교장은 “교육지원청에서 코로나19 대응 2차 방역과 더불어 학생안전과 관련해 점검하고 현장의 소리를 들어주니까 학부모님들은 물론 선생님들도 마음이 한결 놓인다”고 말했다.

나주학교지원센터는 개학과 함께 신학기상담주간 운영,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학교폭력예방 관계자 연수, 학교폭력예방 컨설팅 등을 실시해 학교 조기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