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대, 호남 유일 유학생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
상태바
광주대, 호남 유일 유학생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0.03.23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이하정 기자]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가 호남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게 불법 체류율 1% 미만 인증대학에 선정됐다.

교육부 주관 ‘2019년 교육국제화역량 인증’ 결과 서울대와 연세대를 포함한 22개 일반대학 중 불법 체류율 1% 미만 대학으로 광주대가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호남지역 대학 가운데 유일하다.

불법 체류율 지표는 대학이 외국인 유학생의 효율적인 관리와 체류 지원을 위해 비자발급 및 체류 관리 등에 대한 대학의 체계적 관리를 평가한 것이다. 이에 따라 광주대는 국적에 관계없이 유학을 희망하는 외국인이 국내 대학에서 발급한 표준입학허가서만으로 비자심사를 받는 등 간편하게 입학할 수 있다.

또한 교육부의 국제화 관련 정책·사업에서 우선순위를 받게 되며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 선발 자율화, 정부 초청 장학생(GKS) 사업 가산점 부여, 해외 한국 유학박람회 참여 우대 등의 혜택을 받는다.

이와 함께 한국유학종합시스템 등 교육부 공식 사이트를 통해 11개 언어로 국내외에 공개되며 법무부 및 외국 정부에서 활용하도록 명단이 제공된다.

광주대 전정환 국제교육원장은 “외국인 유학생이 비자를 신청하는 시간과 과정을 대폭 단축할 수 있다”면서 “불법 체류율 1% 미만 대학 인증으로 우수 유학생 유치와 유학생 국가군 및 인원 확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